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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KOR) 목록

  1. Q

    접수는 언제이며, 몇 명이나 모집합니까?

    한국 마라톤의 대명사인 동아 마라톤이 91회를 맞습니다.


    동아일보사는 이 뜻 깊은 해를 맞아 2020 서울국제마라톤 겸 제 91회 동아 마라톤대회를 달릴 마스터스 부문 참가자 풀코스 2만명 10K 1만5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접수는 12월 10일 오전 10시경 시작 될 예정입니다.


    참가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2시간 59분 59초 이내에 완주한 대한민국 국적의 마라토너에겐 동아마라톤 명예의 전당 회원 자격과 함께 인증 트로피를 드립니다. (중복자 제외)


    세계 188 여개국에 중계되는 이 대회에 마라톤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 Q

    카드 결제 후 영수증 발급절차는?

    카드결제대행사인 다우페이(http://www.daoupay.com/)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이 사용전표나 영수증을 원할 경우 다우페이 결제내역조회에서 거래내역을 조회하여 전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3. Q

    개인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2020서울국제마라톤대회의 참가자격 조건은 만 18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남녀로 기록제한을 두지 않으며, 기록이 없어도 참가신청 가능합니다.


    개인참가신청은 참가신청 란에서 개인신청을 선택하시고 참가자 유의사항 및 동의서약서에 동의하시고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 카드결제 및 가상계좌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단, 신청자의 기록은 출발 구역(Zone) 배정 시 필요한 자료입니다. 참가신청 시 자동으로 확인된 기록보다 더 좋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신 분은 2018년,2019년에 국내외 대회(전자계측 칩 사용한 대회만 인정) 참가 해당코스 기록증을 저희 사무국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Fax: 02-361-1361   E-mail: marathon@donga.com

  4. Q

    단체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단체참가신청은 참가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해당합니다.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 단체를 선택하고 참가자 유의사항 및 동의서약서에 동의하시고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 참가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참가비는 신청확인 버튼을 클릭, 회원들의 정보를 확인 한 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출발 구역(Zone) 배정 시 혜택을 받기 원하시는 분은 2018년,2019년 사이에 열린 국내외 대회(전자계측 칩 사용한 대회만 인정)의 기록증을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Q

    대회 참가제한이 있나요?

    만 18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남녀로, 보유하고 있는 기록이 없어도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참가 신청자의 출발그룹 배정을 위한 기록은 동아일보 사에서 주최하는 3개 마라톤 대회 (서울국제, 공주, 경주국제)와 조선일보 춘천마라톤, 중앙서울마라톤 등 5개 대회의 경우 참가신청 시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기타 대회 참가자의 기록은 기록증을 팩스로 받은 뒤 사무국이 주최사 혹은 기록 계측회사에 확인하게 됩니다. 주최사 또는 기록 계측회사에서 확인해 주지 않을 경우는 기록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6. Q

    카드결제가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결제 후 승인번호를 받으시면 참가신청 완료가 된 것입니다.


    참가확인을 통해 처리결과가 입금완료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번호는 있으나 입금 미완료인 경우 접속 폭주로 인하여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이니 사무국(02-361-1410)에 연락하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여 드리겠습니다.


    승인번호가 없는 경우 신청확인 및 변경란 하단의 카드결제 버튼을 통해 다시 한번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7. Q

    인터넷 안전결제(ISP)란?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몰) 이용 시 신용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원칙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결제방식으로 종전처럼 인터넷 쇼핑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쇼핑몰 등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의 개인 신용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고객님만이 알 수 있는 별도의 인증번호로만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ISP방식의 결제는 국민카드와 비씨카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씨카드나 국민카드로 ISP가 설치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전자상거래 시 금액에 관계없이 ISP를 통해 결제가능하고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ISP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ISP의 발급신청은 비씨카드는 비씨카드사(http://www.bccard.com)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국민카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http://www.kbcard.com)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란?


    (1)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 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 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 효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인터넷안전결제(ISP)를 이용하여 결제 시 10만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실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가까운 거래은행 방문 →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서"제출(신분증 지참) → 거래은행 홈페이지방문 → "인터넷 뱅킹" 클릭 → 좌측의 "공인인증센터" 선택 → 안내내용에 따라 등록

  8. Q

    안심클릭 서비스란 무엇입니까?

    인터넷 쇼핑에서 신용카드 부정사용이 발생함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는 인터넷 쇼핑 시에 10만원 이상의 고액 결제 건에 대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해 법적인 효력을 지닌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것을 의무화하여 국내 신용카드사들은 이를 수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04년 2월 10일부터 10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카드사에서는 모든 온라인쇼핑에서 신용카드결제에 대한 안전을 위해 "안심클릭"을 적용하여 10만원이상에서는 공인인증서를 10만원미만에서는 안심클릭패스워드나 공인인증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안심클릭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모든 카드웹사이트 혹은 쇼핑몰에서 사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기존방식과 달리 안심클릭을 이용하시면, 결제 창에서 카드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은 가까운 거래은행 혹은 증권사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기관 : 금융결제원, 증권전산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①10만원 이상 결제

    온라인쇼핑에서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 안심클릭을 이용하여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②10만원 미만 결제

    온라인쇼핑에서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일 때 안심클릭을 이용하여 안심클릭패스워드 혹은 공인인증서를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 Q카드가 이중으로 결제된 경우는?

    참가비 결제 시 지불요청 버튼은 반드시 한번만 눌러주시고 응답이 있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 Q신청 확인 및 변경은 어떻게 합니까?

    서울국제마라톤 홈페이지 왼쪽에 있는 신청확인 및 변경을 클릭하신 후, 개인 또는 단체원의 경우 핸드폰번호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11. Q참가자 변경 및 대리 참가에 대한 유의사항

    결제가 끝나 참가가 확정이 된 뒤에는 원활한 대회 준비를 위해 참가자격 양도 및 대리참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참가자 변경 및 대리참가는 실격처리 되며 기록증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의 칩을 달고 뛰는 등 대회기록의 정확한 사정(査定)을 방해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일체의 부정행위와 이에 관여한 참가자에 대하여는 그 기록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대회 당일 번호표를 부착하지 않거나 변조, 혹은 임의로 변경하여 부착할 경우도 대회운영요원에 의해 참가가 제지되며 기록이 인정되지 않음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참가자께서는 반드시 자신의 기록에 해당하는 그룹에서 출발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그룹을 벗어나 앞 그룹에서 출발할 경우 실격처리 됩니다.
  12. Q개인, 단체간 변경은 가능한가요?

    참가자가 개인신청을 하고 이를 다시 단체로 병합시키고자 할 경우, 혹은 단체신청을 하고 개인으로 전환하고자 할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전환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 모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등록이 되어 있으면 결제를 모두 완료하여 주시고 신청 확인 및 변경 란에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잘 안될 시에는 전화(02-361-1410), 혹은 이메일(marathon@donga.com)을 통해 전환신청을 해주시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단, 개인에서 단체로의 이동이나 단체에서 개인으로의 이동은 개인과 단체 모두 결제를 하시고 난 후에만 가능합니다.
  13. Q참가비 환불은 가능한가요?

    2020년 2월 24일(월) 17시 이후에는 참가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환불기간 : 2020년 4월 17일(금) ~ 24일(금) * 환불방법 : 개인 확인 절차상의 이유로 전화로만 받습니다.(전화: 02-361-1410)
  14. Q교통통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020서울국제마라톤대회는 서울 시내를 통과하는 코스로 대회 당일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풀코스 완주 제한시간을 5시간으로 엄격히 적용합니다. 거리 별 제한시간 이후에는 교통통제가 자동 해제되므로 반드시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라 회수차량에 탑승하셔야 합니다. 참가자 여러분께서는 본인의 컨디션은 물론 서울시민의 불편을 고려하여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5. Q제한시간내에 못 들어오거나 완주포기자는?

    2020서울국제마라톤대회의 모든 참가자가 완주의 기쁨을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제한시간 이후에는 교통통제가 해제되어 참가자 여러분의 안전을 보장하여 드릴 수가 없습니다. 제한시간을 초과할 경우(5시간) 반드시 제한시간초과자 탑승차량에 탑승하셔야 합니다. 또한 완주포기자도 차량에 탑승하여 다른 주자가 방해가 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